순천 기적의도서관 10주년 기념 축제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1-04 13:55:59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대한민국 최초 공공어린이 전문도서관인 순천 기적의도서관 10주년을 맞아 기적의 도서관 및 버드내공원에서 오는 10일까지 기념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1일 버드내공원에서 열린 1부 기념식에서는 기적의도서관 유치에 공헌한 MBC 김영희 PD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순천 기적의도서관 10주년 기념식

2부에서는 시민대표 7명이 ‘하루에 15분 아이에게 책을 읽어줍시다’ 시민선언 후 신경수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장이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을 읽어줘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기적은 살아 있다’와 ‘책 읽어주기 왜 필요한가’ 영상 상영 후 허형만 시인의 시낭송과 시립합창단은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지난 3일까지 버드내공원에서 펼쳐지는 전시마당에서는 ‘기적의 도서관 10년 역사’ 전시를 시작으로 기적의 도서관 인기도서 20선, 아이들이 직접 꿈을 표현한 우산 전시, 책 읽는 그대가 아름답다 공모 사진 등이 전시됐다.

체험마당에서는 나만의 꿈을 만들어가기 위한 책 만들기, 우드 스케치로 만드는 액자세상, 도서관 프로그램 체험, 도서관 시인학교, 그림책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판매부스에서는 헌책 판매 및 교환, 새책 할인 판매, 나만의 전자북 오디오북 시연, 도서 관련용품 등이 판매됐다.

'숲 속 오두막집에서 그림책 읽어주기'

‘숲속 오두막집에서 그림책 읽어주기’는 버드내 공원 내 숲속 텐트에서 자원활동가들이 신청 가족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가족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조충훈 시장은 대한민국 최초 정원 축제인 2013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리 개최하여 28만 시민의 자긍심이 높은 이때, 기적의 도서관 10년 기념식을 통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 도서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제1호 ‘순천기적의도서관’은 당시 시대정신을 실천한 책 읽기 혁명을 불러일으킨 사건으로 개관 이후 전국의 도서관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