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외국인주민종합지원센터 다양한 활동 전개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2-23 17:53:55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여수시외국인주민종합지원센터(이하 외국인센터)가 재여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등 눈에 띠는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외국인센터는 등록된 40명의 재여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수준별 한국어 교육 및 컴퓨터 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이해 및 적응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시티투어를 실시하고 여수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답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전통요리교실을 통해 한국전통문화에 쉽게 접근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외국인근로자, 원어민강사, 중도입국자녀, 외국인유학생 등 여수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22일 오전 요리교실에서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도 추진한다.

외국인센터 관계자는 “재여 외국인들의 기본생활권을 확보하고 필요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역량을 키우고 스스로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한국의 언어·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에 융화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