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여성농업인센터 2014년 사업설명회 및 여성단체 간담회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3-12 17:42:19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7일 오전 11시 고흥여성농업인센터 2층 교육실에서 2014년 여성농업인센터 사업설명회 및 여성단체 간담회를 가졌다.

고흥여성농업인센터(대표 박상규)는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며 그동안 센터 사업을 통한 성과점과 한계를 여성단체장들과 공유하며 연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여성단체장들은 오늘 이 자리가 농촌의 어려운 환경과 고충을 함께 고민하고 서로의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좋은 대안과 지원, 재능기부 등 직능단체별 참여를 통해 보다 확장, 발전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아 농촌여성들에게 힘있는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하자며 힘을 북돋우었다.



2002년 젊은 여성들의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육사업 및 초등방과후사업을 필수사업으로 여성농업인센터 사업은 시행되었다.



또한 여성농업인들의 교육, 문화사업을 임의사업으로 유사시설이 없는 면단위에 우선 설치한다는 방침에 따라 2004년 농림부 사업으로 선정되어 두원면에 설치 운영되어 왔으나 1시설로 1군을 아우르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대안을 얻고자 열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