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의 종소리’ 민종기 화순군수 출마의 변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3-19 14:31:34
[화순=타임뉴스] 민종기 화순군수 예비후보가 20일(목) 오후 2시 화순 우체국 3층 대회의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6 ‧ 4 지방선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민종기 후보는 “화순은 좋은 인재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행정의 질적 수준이 낙후되어 있는 현실”을 말하며 “지난 12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정치인 출신 군수들의 아마추어 행정이 지속되어 왔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바로 이것이 화순발전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적어도 이번만큼은 ‘행정의 핵심과 본질을 꿰뚫는 행정 전문가’가 군정을 이끌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 상무대가 전남 장성으로 이전 할 때 국비 2,112억을 가져와 전설 속의 예산확보사례로 회자되는 민종기 후보 특유의 전문행정, 뚝심행정이 지역발전에 커다란 주춧돌이 되었다고 역설했다.

이 외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호남인재 양성의 요람인 남도학숙과 미래 비전을 창출, 축적해 가는 전남발전 연구원 설립 등의 강력한 추진력을 또다시 지역 발전의 에너지로 불태우겠다”고 강조했다.

민후보는 지금 화순군 만큼은 직면한 행정침체와 개발 낙후를 만회하기 위해 예산구조를 잘 알고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어, 이를 토대로 굵직한 현안들을 시원하게 해결해 나가는 전문군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민후보는 화순 청풍 출신으로 이양고공, 광주농고와 공군사관학교를 중퇴한 뒤 지난 1978년 행정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 장성군 4개 과장, 전남도 사회복지과장 등 5개 주요 부서 과장을 역임했으며, 공직 생활 중 국가사회발전 유공으로 대통령이 수여하는 근정 포장과 국무총리 모범공무원 표창 등 다수의 정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