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문화유산지킴이 심화교육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4-24 17:21:50
[광양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3일 광양시는 광양장도전수교육관에서 문화유산지킴이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문화유산지킴이 심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심화교육은 문화유산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과 문화유산 지킴이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교육에는 우승완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겸임 교수를 초빙해 ‘전통성곽도시 광양의 특징과 근대기 변화’란 주제로 강의했으며, 이어서 문현주 순천대학교 사학과 강사가 ‘조선시대 지방관아의 구조와 그 기능’이란 주제 강의로 진행되었다.

시는 앞으로 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옛 광양읍성 내 관아시설, 광양향교, 봉양사 등의 유적지를 현장 답사하는 「문화유산 답사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문화유산지킴이들은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깊이 있고 생생한 해설을 함으로써 시를 알리는데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문화유산지킴이는 22명이 2011년부터 활동하고 있는데, 광양역사박물관에서 관광객들에게 전시 안내를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