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에 전국 최초 낚시레저스포츠 센터 준공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5-07 13:38:05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전남 여수시에 전국 최초의 낚시레저스포츠 센터가 건립됐다.

시는 사업비 18억원을 들여 국동항 내 조성한 연면적 704㎡ 2층 규모의 여수 낚시레저스포츠 센터를 오는 2일 준공한다.

낚시 동호인들의 편의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어진 센터 1층에는 사무실과 낚시용품 및 특산품 판매장, 2층에는 다목적 회의실과 남여 휴게공간 등이 조성됐다.

여수 지역은 낚시동호 인구가 날로 늘어나고 매년마다 전국단위 낚시대회가 치러지면서 낚시 저변 인프라가 크게 발전하고 있지만 마땅한 휴게시설이 없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는 실정이었다.

이번 낚시레저센터 건립으로 낚시객들의 피로해소는 물론 마음놓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회의실 음향시설과 내부 인테리어 등 일부 시설물의 보완, 민간위탁을 위한 ‘시설물운영 관리조례’를 제정하고 위탁 사업자를 공모할 계획이다.

또 낚시레저스포츠센터의 준공과 더불어 돌산대교 인근에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내년 6월말까지 돌산 해양낚시 공원을 준공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많은 낚시인들이 찾음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낚시메카로써 이미지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