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만드는 새로운 철도회사, 이름을 지어주세요!
수서고속철도 社名·열차명 12일부터 대국민 공모…총 상금 500만 원
최선아 | 기사입력 2014-02-11 11:29:05

[세종타임뉴스 = 최선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와 수서고속철도회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국민이 만드는 새로운 철도회사’라는 주제로 전 국민 대상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하는 KTX 운영사를 만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수서고속철도회사가 지향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고품격 철도서비스’에 걸맞은 회사 명칭과 새롭게 운행되는 KTX의 열차명이 공모 대상이다.



수서고속철도회사는 기존 운영회사와 다른 새로운 철도운영모델을 도입하여 철도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한편, 경영 효율화 노력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새로운 회사는 철도요금을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KTX 보다 10% 낮게 책정하고, 다양한 할인상품 개발과 서비스 구조의 다양화, 고객 동선을 고려한 밀착형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낮은 요금과 질 높은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직급직렬 및 직제를 대폭 간소화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도모하고, 역무·매표 등 비핵심 업무는 아웃소싱을 통해 효율을 높이는 등 전 분야에 있어 기존의 관행과 틀을 깨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코레일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할 계획이다.

근무체계에 있어서도 업무량이 집중된 시간대에 인력이 집중 투입되도록 하여 인력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철도차량운전자 등 승무인력의 근무시간 대비 실승무율을 획기적으로 높여 기존 코레일 대비 노동생산성을 15% 까지 끌어 올린다는 구상이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블로그(blog.naver.com/hs_railroad)에 있는 공모양식에 따라 자료작성 후 2월 23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hs_railroad@naver.com)하면 되며,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다.

당선작은 3월 중 공모전 블로그를 통해 공지되며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