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15회 구미GERI 포럼 개최
나노기술 산업화의 기초와 응용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2 13:46:15
[구미=류희철기자]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안병화)은 5월 22일 오전 7시부터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15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제15회 구미GERI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나노기술 산업화의 기초와 응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나노융합기술원 박찬경 원장이 강연하였다.

박찬경 원장은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 나노기술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연구개발 활성화, 인프라 확충, 표준화 등 제도적 여건과 인식의 변화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이날 지역 중소기업 대표들은 나노기술이 주요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나노기술산업이 불러온 변화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상호간 연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안병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나노기술은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며 지역산업에 대한 파급효과를 고려하여 이번 포럼을 개최하였으며 지역기업들에게 우수한 나노기술산업의 대외 경쟁력 선점의 계기를 제공하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