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운초, 인성교육중심 수업강화 교원연수실시
인성교육을 위한 수업의 기초 다지기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5-28 10:50:43
[봉화타임뉴스]봉화 상운초등학교(교장 강희태)는 5월 27일, 대한민국 최대의 교육적 현안인 인성을 키워나가기 위한 ‘인성교육중심 수업강화’ 교원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연구담당 교사가 담당하여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목적 그리고 배움과 나눔의 협력학습, 학생을 존중하는 과정중심 평가의 실천의 이론을 통해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인성교육중심 수업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교원 전원이 수강하여 이론과 실천이 아우러진 수업의 토대를 마련해 나갔다.

상운초는 ‘행복끌림’ 교육과정을 통해 인성을 중심으로 교육활동을 꾸려나가고 있다. 협력, 배려, 책임과 같은 인성덕목을 내면화하는 활동중심, 협력중심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계획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세월호 참사’에서 교육적 시급성을 인식한 인성교육활동을 적시에 제공하여 연합뉴스, 경향신문 등 매체의 주목을 받았다.

강희태 교장은 “경제논리와 치열한 경쟁만을 강조하는 사회는 존립이 위태로울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얼마 전에 뼈저리게 배웠다면서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이 올바른 삶이 진정한 행복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