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유관기관 합동 응급 의료 교육
중앙응급의료센터, 인천시, 응급의료기관, 보건소, 조직위 등 참여
문미순 | 기사입력 2014-06-03 20:08:53

[인천타임뉴스=문미순기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김성일)는 3일 송도 미추홀타워 회의실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응급(재난)의료대책 강구를 위한 교육 및 회의를 실시했다.

인천AG가 유관기관 합동 응급 의료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AG조직위)

이날 회의는 중앙응급의료센터와 인천시 보건정책과, 권역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관계자, 인천의료원장, 양대 조직위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량환자 발생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이일희 조직위 기획사무차장은 “사고발생시 신속하게 사후조치하는 것이 의무이기는 하나 다량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구급차량을 효율적으로 투입해 환자후송에 효율성을 증대하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에 앞서 국가행사 재난의료계획 수립의 실태에 대해 양대 조직위 관계자를 비롯해 인천시, 군ㆍ구보건소 관계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명지병원 응급의학과 차명일 교수 강의 교육을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