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녹색실천 교육 12월 말까지 시행
기후변화의 이해와 에너지 절약 , 친환경 세제 만들기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19 13:34:13

[영주타임뉴스=이현정]영주시에서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그린스타트 운동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을 실시한다.영주아젠다21위원회 주관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계속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10회째로 학교, 직장, 아파트, 노인정 등 장소와 연령에 관계없이 20명 이상 단체에 강사가 방문하여 교육 한다.

교육내용은 온실가스배출량 증가에 따른 지구온난화의 심각성과 급변하는 기후변화 적응 중요성 인식제고 및 EM활용 친환경 세제 만들기, 탄소포인트제 가입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폭염, 가뭄, 폭우, 혹한, 폭설, 등 기상이변에 대한 시민의 인식 전환을 통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 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의 필요성을 제고시키는 한편, 환경의 중요성을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인식해 나갈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