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초, 학교도서관 중심의 문화 • 예술 프로그램 운영
나만의 책, 나만의 책갈피를 만들어요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19 13:53:23

[봉화타임뉴스=이현정]도촌초등학교(교장 정교재)는 6월 16일(월) 학교 도서관 중심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도서관 활성화 및 이용률을 제고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하였다.

 학생들은 각자 개성 있는 어린이 책을 제작하고, 아이스크림 막대를 활용하여 책갈피를 만들어 보았다.

1-3학년 학생들은 수수께끼 책을 제작하였다. 친구들에게 수수께끼를 내고, 함께 답을 찾아가면서 언어적 감수성과 함께 사회적 상호 작용 능력도 키울 수 있었다.4-6학년 학생들은 독서 기록장을 만들어,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기록을 할 수 있게 하였다. 독서에 대한 의욕을 높이고, 책의 내용을 더 깊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전체 활동으로는 아이스크림 막대를 이용한 책갈피를 만들었다.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독서 하는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가족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책갈피를 제작하였다. 학생들은 독창적인 자신만의 방법으로 아름다운 책갈피를 만들어 가족에게 선물했다.

4학년 강배옥 학생은 “나만의 책과 책갈피를 만드는 시간이 정말 행복했다. 내가 만든 책갈피를 쓰려면, 앞으로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 내가 만든 책갈피를 엄마, 아빠께 드리면 기뻐하실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