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초등학교 흡연예방 시범 교육 실시
대한민국의 씨앗들, 담배에 관한 호기심 싹뚝!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19 17:55:35

[부천타임뉴스]부천시는 최근 흡연 시작 연령이 갈수록 어려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이 다양한 경로로 간접흡연에 노출되고 있다.

부천시 원미ㆍ소사ㆍ오정보건소는 아이들이 흡연의 유혹에 현혹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담배 연기로부터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초등학생에게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각 구마다 1개교씩을 대상으로 부일초, 양지초, 수주초 등 3개의 초등학교를 선정해 학교 일정에 맞춰 6월 중에 1차 교육을 실시했다. 2차 교육은 10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흡연예방교육은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담배의 실체, 흡연으로 인한 피해에 관한 내용을 인형극 형태로 진행하고 부천시 보건소와 ㈜오즈하우스가 공동 개발한 ‘코모코모 헬스맨 보드게임’을 활용해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했다.

또한 아이들 스스로 아크릴판에 금연 관련 표어를 제작해 교실이나 가정에 부착하게 함으로써 금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가정 내 금연 문화가 형성되도록 유도했다.

보건소는 앞으로 이 보드게임을 학교에 배부해 자율적으로 금연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