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행복한 부자농촌만들기 읍면 순회 설명회 개최
‘2020 행복한 부자농촌만들기’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부자농촌만들기 순회 설명회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20 17:24:25
[청양타임뉴스=이현정] 청양군은 ‘2020 행복한 부자농촌만들기’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부자농촌만들기 순회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8일부터 시작해 내달 9일까지 약 65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부자농촌만들기 정책 이해와 방향에 대한 설명을 통해 군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청양군의 농업 농촌 특성에 부합하면서 창의적이고 차별화 된 추진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주민 의견수렴 및 건설적 토론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가 끝나면 농업농촌 관련 전문가 4명이 패널로 참석해 자문역할 체계를 갖춘 종합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설명회 및 토론회를 통해 부자농촌만들기 전략별 추진방안인 ▲리더육성 ▲경쟁력강화 ▲생산기반구축 ▲6차산업화 ▲도농교류활성화 ▲농외소득창출의 6대 전략과제에 대해 군민과 농업인의 관점에서 객관적인 점검과 국내외 여건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현장목소리를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향후 분과위원회 현장포럼과 대군민토론회 등을 통해 새로운 시책을 적극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 기존 시책에 대해서는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해 군민의 풍요롭고 넉넉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활력 있는 농업, 활기찬 농촌, 활발한 농업인의 ‘부자농촌 3활 프로젝트’로 2020년까지 농가소득 3200만원에서 5000만원, 억대농가 80호에서 300호 육성이라는 비전과 목표 설정하고 분야별 중점과제를 발굴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