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자원봉사센터, 이·미용 전문자원봉사교육 수료
전문자원봉사자를 배출하기 위해 추진한 이·미용 교육과정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20 17:28:30
청양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수만)는 전문자원봉사자를 배출하기 위해 추진한 이·미용 교육과정을 완료하고 지난 19일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평가회의와 함께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번 이·미용 교육과정 교육생들은 지난 4월 2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8주 동안 충남도립청양대학 뷰티코디네이션과 이종순 학과장과 청양읍 룻헤어커커 이주영 원장으로부터 다양한 이ㆍ미용 기법 교육을 받았다.

군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이ㆍ미용 전문 봉사단을 구성하고 앞으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베트남 이주여성 이미경씨는 “흥미로운 교육과정으로 숨겨진 재능을 발견했다"며 “일정이 짧았던 점이 아쉬웠지만 앞으로 꾸준히 실력을 쌓아 재능을 살려 누군가를 도와주는 일에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수만 센터장은 “작년 11월 네일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전문자원봉사교육에서 배출한 봉사자들이 손 마사지 및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 교육과정을 확대해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전문화된 봉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