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청소년 연극제 제24회 시상식 열려
대구 청소년 연극제 대상에 경북공업고등학교 시상
이현정 | 기사입력 2014-06-20 17:58:38
[대구타임뉴스=이현정] 대구시는 지난 6월 5일(목)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시작된 ‘제24회 대구청소년연극제’가 15일(일) 도원고등학교 공연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어 오후 6시에는 이번 연극제의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시상식에는 11개교 참가 팀을 비롯한 많은 학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청소년 연극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연극제의 심사는 지역 연극계 인사인 김현규(심사위원장), 채치민, 김은환 씨가 맡았으며, 시상식은 개인상과 단체상 시상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개인상에는 대구예총회장상인 ‘최우수연기상’을 비롯하여 대구연극협회장상인 ‘우수연기상’, ‘우수스태프상’, 대구교육감상인 ‘우수지도교사상’, 단체상에는 대구광역시장상인 ‘대상’, 대구교육감상인 ‘최우수상’, 대구예총회장상인 ‘우수상’, 대구연극협회장상인 ‘장려상’이 시상되었다.

단체상 가운데 ‘대상’의 영예는 경북공업고등학교의 <미래주식회사>에 돌아갔으며, 이 팀은 오는 8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대구를 대표하여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연극제를 주최한 대구문화예술회관의 박재환 관장은 “우리 대구시 청소년들의 연극에 대한 열정을 보니, 앞으로 대구 연극계의 미래가 얼마나 밝을지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매년 대구청소년연극제가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연극제를 공동으로 주최한 (사)한국연극협회 대구지회 성석배 지회장은 “청소년 연극의 열악한 환경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기 위해 대구연극협회는 각 학교의 연극반과 지역 극단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청소년 연극제에 대한 협회 차원의 최선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