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다솜합창단!!아름다운 울림으로 하나 되다!
― 김해삼성초, 제5회 전국다문화어린이합창대회' 은상 수상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23 14:14:08
[김해=조병철기자]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 다문화합창단은 18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열린 제5회 전국다문화어린이합창대회에 참가하여 합창부문 은상과 더불어 지도자상까지 수상하였다.

현대자동차와 사랑의 열매가 후원하는 전국다문화어린이합창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다문화합창단이 출전하여 공연을 펼치는 음악축제로 노래를 통해 일반학생과 다문화학생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어 그 의미가 깊다.

본교 천연주 교사의 지도 아래 1학년 김사랑 외 36명(반주자 오영운)의 삼성다솜합창단은 본선에 진출한 21개팀 중 ‘아름다운 나라’를 합창을 통해 진한 감동을 선사하였다.

합창대회에 참가한 5학년 김태우 학생은 “무대에 올라 노래를 하는 동안 무척 가슴이 벅찼고 이런 기회로 다른 지역의 친구들을 만나고 멋진 공연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삼성초등학교는 경상남도교육청이 지정하는 다문화가정 자녀 문화예술교육 지원학교로 선정되어 노래를 사랑하는 다문화학생 및 일반학생 70여명으로 구성된 삼성다솜합창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배 교장은 “합창 경험이 없던 다문화 학생들이 처음에는 발성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서 “참여 교사들의 헌신적인 가르침으로 상당한 수준으로 올랐다. 앞으로도 다문화학생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