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운초등학교 인성과 사고력 쑥쑥 한누리 독서토론교실
상운초, 인성교육중심 독서토론 교실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3:41:37
[봉화타임뉴스=김정욱기자]봉화 상운초등학교(교장 강희태)는 지난 5월 27(화)일부터 3회에 걸쳐 인성교육중심 한누리 독서토론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독서토론은 중·고학년 교육과정에 기반한 토론학습뿐만 아니라 어울림 3담꾼 토요 리그전을 대비하여 바람직한 의사소통능력과 인성 역량을 길러주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존중, 배려의 인성덕목을 길러주는 ‘문제아’, ‘지엠오아이’ 상운초 원북(onebook)도서인 ‘열 세번째 아이’와 같은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교원 협의를 거쳐 선정하였다. 독서토론활동은 2인의 교사가 팀을 이루어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탁, 찬반, 디베이트 토론의 과정에 따라 진행되었다.


권용한(13, 6년)군은 “책을 읽고 동생들과 친구들이 토론하면서 생각을 나누니까 재미가 있다"고 선후배가 함께한 독서토론수업의 즐거움을 전했다.

김경호 교사는 이번 독서토론으로 “도덕적 갈등상황을 통한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를 돕고 발표의 기회와 능력을 높이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