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내성초등학교 STEAM 가족 캠프로 과학의 꿈을 달아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5:13:20

[봉화타임뉴스=김정욱기자]봉화 내성초등학교(교장 심정호)는 6월 21일(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과학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온 가족이 참여하는 STEAM 캠프를 운영하였다.

40여 가족 120명이 참여한 STEAM 가족 캠프는 생활과학 탐구, 생태체험, 별자리 관측의 3테마로 구성되었다.


생활과학 탐구는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선정하여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유의 단백질을 추출하여 간단한 도구 만들기, 솜사탕과 팝콘 속 과학 원리, 빙제의 원리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을 하였다.


이어 진행된 생태체험으로는 내성천 일대의 작은 생물을 채집하여 과학실에서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도서관에서 식물, 동물 도감에서 관련 자료를 찾아 부모님과 함께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이날 작성된 내성천 생태 보고서는 우수작 시상과 더불어 내성초등학교의 학습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야간 활동으로 별자리 관측을 실시하였는데, 아마추어 천문학자 김일순 선생님을 초빙하여 천체망원경으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측하였다.

STEAM 가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활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발견하며 즐거워하였고, 함께 한 학부모님은 ‘교과서 속에 있는 내용을 이렇게 캠프 형태로 배우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앞으로 내성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과학의 꿈을 길러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