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름방학 아동급식 신청 접수 받아요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6-24 15:33:24

[고성타임뉴스=우정자기자]고성군은 경제적 어려움과 가정형편으로 스스로 급식을 해결하기 힘든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오는 6월 26일까지 여름방학 중 아동급식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군은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방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200여명의 저소득 아동에게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급식 지원 대상은 소년소녀가정아동, 한부모가족 지원법상 지원대상가정의 아동, 긴급복지 지원대상 가구의 아동, 보호자가 장애인이거나 맞벌이 가구 중 최저생계비 130% 이하인 가정의 아동 등이며, 그 밖에 담임교사, 이·반장, 읍면 담당공무원 등이 추천해 아동급식위원회에서 급식지원이 필요하다고 결정한 아동도 해당된다.

급식 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동본인이나 보호자 등은 급식신청서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의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 있으면 읍면으로 연락을 취해 긴급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결식아동 사각지대 해소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