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Zero화 어린 통학로 확보 캠페인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24 16:23:25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구미시 인동초등학교(교장 오성환)는 2014. 6. 24.(화) 8:00∼8:30인동초등학교 통학로 주변 및 인동파출소 앞 횡단보도에서 유관 기관 , 단체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로 확보를 위한 등굣길 교통 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인동초등학교 학생, 교직원, 녹색어머니회 및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 구미·인동지구 경찰관을 비롯한 모범운전자회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주변 통행 차량을 상대로 어린이 보호구역 법규 준수를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였다. 특히 인동초녹색어머니회원과 학생 임원 등은 횡단보도에서는 3단계로 ‘멈추고, 살피고, 확인하고 건너요’교통 규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으며,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협력 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되었다.

전교 회장 김민우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 우리 학교 학생들 스스로 교통질서를 잘 지키겠다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하였다.

오성환 교장은 ‘교실에서의 이론적인 교육을 탈피하여 우리 학생들을 데리고 현장에 나와서 직접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실제적인 체험활동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학교 풍토를 조성하여 안전한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