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7 11:55:26

[봉화=김정욱]오는 6월 26일 석포초등학교(교장 김해균)는『2014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여건상 박물관 체험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 직접 농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시품 관람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찾아가는 박물관’ 버스 내에 전시되어 있는 반달형 돌칼과 화살촉, 청동검과 청동거울, 백제금동대향로, 금관과 금관장식, 청자와 백자등 다양한 문화재를 설명과 더불어 관람하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문화재 모형 실리콘 틀을 이용한 전시품 모형 만들기에서는 팔주령, 무령왕관 장식등 다양한 모양을 목걸이로 제작하였고 부채에 그림그리기에서는 한지의 특징을 살려 문화재 속 그림과 다양한 문양을 색칠하여 부채를 완성하였다.

이번 『2014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문화재 보존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