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워킹데이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30 11:27:45
[구미타임뉴스=류희철]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6월 28일 오전 10시 동락공원에서 워킹데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왕산초등학교와 구미시퇴직공무원 100여명이 단체로 참여하는 등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총 300여명의 시민들이 와서 걷기 운동을 하였다.

워킹데이 프로그램은 2008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걷기운동의 생활화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2시간의 봉사활동 시간도 주어져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금까지 68회 운영, 총 11,379명이 참여하였으며 워킹데이 활성화에 힘입어 2013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구미시 구미 지역의 걷기 실천율이 32.1%로 전년도에 비해 1.8% 증가하였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워킹데이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져 꾸준히 참여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를 통해 걷기 운동의 실천율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