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김민기 국회의원 , 특교세 15억 확보
기흥구 상하동 보행환경개선사업 탄력
조형태 | 기사입력 2014-07-05 09:14:37

[용인타임뉴스] =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김민기 국회의원(용인을)이 안전행정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국도42호선 상하동 구간 보행환경개선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김민기 국회의원

그동안 국도42호선 상하동 구간은 보도블럭파손과 보도단절, 전신주와 가로등 같은 지장물 난립 등으로 주민들 민원이 계속됐던 지역이었다.

특히, 상하동과 구갈동을 연결하는 구갈교의 경우 인도가 따로 마련되지 않아 주민들이 보행 시 안전이 심각한 위협을 받던 곳이어서, 올해 보도용 데크가 설치되면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교세 확보는 김민기 의원이 올해 초 상하동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건의됐던 사항으로, 기흥구청과의 지속적인 협의한 후 안전행정부에 사업 시급성을 설명하고 요청해 이뤄지게 됐다.
김민기 의원은 “저를 국회로 보내주신 용인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 같다”며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용인지역발전을 위한 국비확보와 제도정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민기 의원은 지난해에도 기흥동주민센터건립, 서천지구 도로개설, 공세동 보도교정비, 중동구거정비사업, 다목적강당건립 등을 위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