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대게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 브랜드 명성 전국에 떨쳐!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08 21:56:26

[영덕타임뉴스] 영덕군이 자랑하는 최고의 명품 브랜드 영덕대게가 대한민국 대표 경제전문매거진 한경비지니스가 주최하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올해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제공=영덕군).

지난 2012년 이후 내리 3년 연속 수상이다. 시상식은 8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렸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고 브랜드이미지제고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구매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대상 선정은 전국에서 분야별로 참가한 총 129개 부문, 106개 브랜드에 대한 여성소비자 2,458명을 대상으로 주최사 홈페이지 및 포털 배너 광고를 통한 리서치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영덕대게는 지방자치단체 수산물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난 4월 30일 2014 Korea Top Brand 』3년 연속 수상에 이어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도 3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영덕대게는 대한민국 대표수산물 브랜드로서 지위를 확고히 하였다. 특히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영덕대게를 선택하여 신뢰함을 보여준 결과로 그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영덕대게는 고려 태조 왕건이 수랏상에 올리도록 명한 명품 특산물로 그 맛을 인정받은 지 천년이 넘었다고 한다. 바다 속 깊은 곳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한 영덕대게는 특히 필수아미노산과 핵산성분이 많아 노화방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영덕군은 영덕대게와 함께 복숭아, 송이버섯, 물가자미 등 빼어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특산물들을 풍부한 관광자원과 결합하여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복합관광을 추진하여 전국의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영덕대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로 영덕대게를 세계적인 특산물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