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기센터, 지역농협 수매물량 홈쇼핑 연계 판매
부안 참뽕오디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0 11:18:34
[부안 타임뉴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부안참뽕클러스터사업단 홍보 사업비를 활용해 남부안농협과 하서농협에서 수매한 참뽕오디를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안 참뽕오디는 NS홈쇼핑을 통해 13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1차로 방영되며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누에와 참뽕의 깨끗한 이미지 등을 내세워 총 4회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군은 방송에서 청정 누에타운특구에서 생산된 부안 참뽕오디는 타 지역보다 품질과 당도가 우수한 점을 중점 부각해 판매량을 높일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생산자의 이력이 담긴 스티커를 상품마다 부착,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며 “전국 오디 생산량의 23% 이상을 차지하는 최대 생산지로서의 우수성을 부각시켜 많은 소비자들이 부안 참뽕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중점사업으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 인증사업을 추진한 결과 참뽕 재배농가 1006농가 중 338농가가 인증을 받아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