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초, STEAM 탐구발표대회로 과학하는 즐거움을 키워나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1:27:16

[봉화타임뉴스] 내성초등학교(교장 심정호)는 6월 9일 STEAM 탐구발표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과학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하였다.

STEAM 탐구발표대회는 학생들이 평소 생활 속에서 궁금했던 점을 과학적으로 탐구하고 해결하는 장기 프로젝트로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수행한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이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2-5명이 팀을 이루어 ‘미숫가루 멍울은 왜 생길까?’, ‘날달걀 VS 삶은 달걀의 비밀을 파헤쳐라!’, ‘달걀을 삶으면 왜 무게가 변할까?’, ‘비눗방울의 비밀에 대한 탐구’, ‘콜라에 굴을 넣으면 정말 색깔이 투명해질까?’, ‘화분에 질석을 왜 넣을까?’ 등 다양한 주제로 연구 결과 발표하였다.

내성초등학교는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 지정 창의적 융합인재교육 시범학교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후 학교 등에 STEAM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STEAM 이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의 약자로 교과간 통합교육을 의미한다.

내성초 관계자는 "‘4월 과학의 달’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보다 과학을 가깝고 친근하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과학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성초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과학 기술의 꿈을 심어주는 다양한 활동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