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7월은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의 달
- 당진시, 주민세 기한 내 납부 당부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2:04:11

[당진타임뉴스] 당진시는 이달 말까지 지방세인 주민세(재산분)를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주민세(재산분)는 과세기준일인 7월 1일 현재 연면적 330㎡(공용면적 포함)를 초과하는 사업소용 건축물(무허가, 가설건축물 포함)을 사용하는 모든 사업자가 납부해야 하며, 납부금액은 사업소의 연면적에 대해 1㎡당 250원이다.

단, ▲종업원의 보건, 후생, 교양 등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기숙사, 합숙소, 사택, 구내식당, 의료실, 도서실, 박물관, 과학관, 미술관, 대피시설, 체육관, 연수관, 휴게실, 병기고 ▲실제 가동하고 있는 오물처리장시설 및 공해방지시설 ▲구내 목욕실 및 탈의실, 구내 이발소, 탄약고 ▲임대를 한 사업장이 있을 경우에는 과세면적에서 제외된다.

주민세 납부 방법은 신고 시 발급받은 납부서로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전자 신고 후 전자납부하면 된다.

신고납부 기한인 이달 31일까지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세액 또는 부족세액에 대해 20%의 신고불성실 가산세와 함께 기한 초과분에 대해 1일 3/10,000에 해당하는 납부불성실 가산세를 추가로 납부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