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군민만족 시대를 여는 정부3.0 실천
- 행복한 마음 건강 케어 시스템 구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2:40:53
[청양타임뉴스] 청양군이 복지서비스에 대한 소외 계층이 없도록 구석구석 행복을 전하는 ‘행복한 마음 건강 케어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30%가 넘는 대표적인 초고령 지역으로, 노인 인구의 증가에 따른 건강 케어 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IT기술의 발달한 현대의 복잡 다양한 군민 복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자원봉사센터 및 지체장애인협회 등과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건강 케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군은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개별 서비스를 통합하고 복지정책의 유지ㆍ강화 및 신설을 통해 One-Stop 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군은 부서 간 의견 조율을 거쳐 시스템 체계를 정비하고 관련 기관과 협의를 통해 시범운영에 들어갈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중심이 되고, 군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행정의 One-Stop 서비스 강화를 통해 정부 3.0 핵심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