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주민참여예산 내실화 기한다
- 11일 군청 대강당서 2014년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2:52:12
[홍성타임뉴스] 홍성군은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제도의 조속한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11일 오후 2시 군청 대강당에서 2014년도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류순구 홍성군 부군수를 비롯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보조금 지원단체장, 주민,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은 이번 교육을 충청남도 도민참여 예산학교와 연계 실시해 교육효과 및 실효성을 높이는 한편, 최근 각종 보조금 지원 및 집행에 대한 형평성과 투명성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를 주제로 한 교육을 마련해 변화된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김현표 충청남도 예산담당관을 강의로 ‘지방예산 및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에 대한 교육으로 주민참여 예산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돕는 한편, ‘보조금 집행 업무’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 현장감을 높였다.

홍성군은 지난 2011년에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한 이래, 지난해부터는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분과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온라인상으로 예산낭비신고센터와 주민참여예산방을 연중 운영하는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편성 시 반영토록 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의 정착에 힘써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