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펼쳐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12:37

[안성 타임뉴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안성시 외곽지역에 거주하는 고령의 독거 어르신 중, 우울감이 높거나 고독사의 우려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주 2회(화, 금요일) 우유 배달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우유배달원이 정기적인 우유지원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을 챙겨드리고, 안부 확인으로 긴급사항 발생 시 우유배달원과 동부무한돌봄의 연락체계로 신속한 도움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동부무한돌봄팀이 관할하는 안성 동부지역 중 일죽면과 죽산면의 독거 어르신 5명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비용은 독거 어르신들의 어려움에 큰 관심이 있는 지역 내 후원자들의 결연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동부무한돌봄팀 이혜주 팀장은 “사람이 찾아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고 말씀하시는 고령의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최소한의 안전망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사업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주민생활지원과 김미정 678-5437, 무한돌봄센티 팀장 윤민식 678-543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