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농업인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17:32
[양주 타임뉴스]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 10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토마토연구회, 백석작목반 회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호흡기 질환예방을 위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경기도농업안전보건센터와 한양대학병원 직업환경의학과에서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검진은 흉부 X-선 촬영, 폐기능 검사, 피부 알레르기 반응 등 기본적인 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검진자 중 재검사를 요하는 경우 한양대학병원에서 CT 촬영, 정밀 폐기능 검사, 부비동 X-ray, 천식유발검사, 혈액검사 등 정밀한 검사를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건강검진은 농작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곡물먼지, 박테리아의 내독소, 가스 등으로 인하여 비염, 천식, 폐쇄성 폐질환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어 있지만 이를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작업을 수행하는 농업인들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특히 고온 다습하고 환기가 불량한 시설하우스나 실내에서 사육되는 축산업의 경우에는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날 검사를 통해 호흡기 질환에 노출된 농업인을 파악하여 추적 관리하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검진을 통해 농장업과 관련된 각종 질환예방과 작업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