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0:12:30
[사천타임뉴스] 사천시는 지난 7월 11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주민, 각 단체 임원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찾아가는 도민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2014 찾아가는 도민 예산학교’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재정의 투명성 확보 및 주민자치와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경남대학교 행정학과 권경환 교수의 “주민참여예산제도 개요 및 추진사례와 시사점" 강의에 이어 경상남도 예산담당관실 제해식 예산 1담당의 “예산의 이해 및 도 재정운용현황", 사천시 김기선 예산담당의 “올해의 살림살이 이렇게 쓰입니다." 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열악한 재원으로 지방재정의 어려움이 가중되어 주민들의 요구에 미흡하지만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재정건전화에 적극 노력하고 주민의 목소리에 더 많이 귀를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교육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여 본 제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7월 14일부터 8월 12일까지 ‘2015년도 예산 편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천시 홈페이지,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주민의견이 최대한 수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