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행복가족 아카데미 “청소년기 자녀와 함께하는 것 어렵지 않아요”
창원시, 청소년기 부모-자녀관계향상교육 ‘호응’… 효과적인 양육법 제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0:34:45
[창원타임뉴스] 창원시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청소년기 부모-자녀관계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학생 이상 자녀와 부모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은아동가족상담소 황경란 소장이 나서 서로 간 성격검사(에니어그램)을 통해 차이점을 알아보고 부모에게 자녀 성향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양육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펼쳐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성격검사와 결과를 알아봄으로써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와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현재 자녀와 의사소통에 있어서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검사를 통해 내가 몰랐던 우리아이의 성향이 있어서 놀라웠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와 조금 더 가까워 진 것 같고 향후 긍정적인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밖에도 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유아 실종․유괴예방 교육(7월 17일)과 아동기 발달과정 및 폭력예방교육(8월 29일)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보육과 다문화지원담당(☎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