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보건소, ‘제3회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0:36:51


[포항 타임뉴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제11회 세계 자살예방의 날(9.10)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제3회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해 온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은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존엄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공모전 응모는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며 자살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아 4절 크기에 직접 그려 8월 14일까지 북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창의성 및 독창성 △주제의 적합성 △대중친화성 및 메시지 전달의 명확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6명을 선정해 시장 상패 및 상품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8월 마지막 주 북구보건소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입상작들은 추후 포항시가 실시하는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등 행사에 활용돼 시민들의 자살예방 인식개선에 기여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