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환경개선부담금도 자동이체 하세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1:42:43
[예산타임뉴스] 예산군은 이달부터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서비스는 기존에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던 환경개선부담금의 납부방법을 자동이체로 개선해 주민들의 편리를 도모하고 환경개선부담금 징수율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됐다.

환경개선부담금은 버스나 트럭 등의 경유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거나 건물 바닥면적의 합계가 160㎡이상인 건물 소유자에게 3월과 9월 연2회 부과하는 부담금이다.

이번 자동이체 납부신청은 은행 등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분증이나 거래통장을 제시해 신청하거나, 인터넷지로 사이트(www.giro.or.kr)에서 예산군 환경개선부담금 지로번호(6129008)를 기입해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된다.

자동이체를 신청할 경우 본인에게 부과되는 자동차 및 시설물 환경개선부담금 모두 자동이체 신청이 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고지서납부, 가상계좌, 간단e납부 등 다양한 납부방법이 도입됐지만 모든 것이 직접 본인이 납부해야하는 수동적인 방법이었다"며 “많은 주민들이 자동이체를 신청해 편리하게 납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