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 희망키움통장 확대 시행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1:44:24
[진천 타임뉴스] 진천군은 일하는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사업이 차상위 계층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달 23일까지 신규 사입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상위대상 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차상위계층을 지원해 일을 통한 빈곤 탈출을 유도하고자 하는 현 정부의 국제과제 중 하나다.

기존 기초생활수급자 및 자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던 희망키움, 내일키움통장사업을 확대한 보건복지부의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차상위대상 희망키움통장에 가입한 가구가 3년간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원을 1:1로 지원하고 만기 시에 본인저축액 및 정부지원금 720만원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지원금은 주택구입․임대, 본인 및 자녀의 교육․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으로 사용 용도가 제한된다.

가입대상은 기초생활보장 비수급 가구로 최근 1년간 6개월 이상 근로하고 근로․사업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90%이상,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 120%이하여야 한다.

가입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자가진단서를 작성하고 근로활동을 증빙하는 재직증명서 또는 원천소득징수부를 제출하면 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최종가입자로 선정된다.

군 관계자는 7월과 10월 2차에 걸쳐 37가구를 모집할 예정으로 신청가구가 많을 시 한부모가정, 18세 미만 아동 부양 가구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