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생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제3회 이음(I-um)캠프’ 16일 열린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3:24:01
[화성 타임뉴스] 화성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3회 이음(I-um)캠프’가 16일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화성 관내 중·고등학교 189개 동아리 회장단 중 109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는 화성시가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행사는 입소식, 공동체 체험활동, 동아리 홍보제작, 동아리 분야별 아카데미 및 박람회 아이디어 구상, 분임장 및 회장 선출, 친교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이음캠프는 화성 관내 학생동아리 네트워크 구축에 크게 기여했으며, 지난해에는 이음캠프를 통해 조직된 학생동아리 회장단이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박람회 준비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동아리 홍보에 높은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지난 1월 진행한 학생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동아리 영역별 전문가를 초청해 자신의 꿈을 찾아 한발 더 다가서는 등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제3회 I-um(이음)캠프’는 학생아카데미 및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박람회 기획과 운영에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모아 경쟁이 아닌 협력의 관계를 형성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적 시민가치를 체화하는 공동체 체험활동과 친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I-um(이음)캠프는 자발적인 학생동아리활동을 꾸준히 지원하는 화성시의 대표사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젊음의 발랄함과 창의성, 배려와 소통이 가득한 학생캠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