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힘! 천안을 바꿉니다.
-여성주간 기념 제12회 천안여성대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7-17 12:11:38
[천안=최영진기자] 여성의 힘! 천안을 바꿉니다. 제12회 천안 여성대회 개최!

여성주간을 기념하고 여성의 역할 증진과 화합을 다지는 제12회 천안시 여성대회가 17일 오전 9시 30분 유관순체육관에서 구본영 시장 내외, 최경섭 천안시 교육장, 박찬우 전 안행부 1차관, 신안철 천안시 노인회장, 서영만 시설관리공단 이사장등 내빈과 지역 여성단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제12회 여성대회를 축하하며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최영진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여성분들께 감사하다며, 오늘 이 자리에 와보니 여성의 힘이 보여진다" “현 시대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높고 국가고시나, 대학진학률 등 여성시대를 맞고 있다"고 밝혔다.

구 시장은 “여성이 갖고 있는 유연성과 섬세함을 가지고 여성의 힘을 마음껏 발휘해야한다"며 “현대 사회의 흐름은 여성이다"라며 “여성이 편안한 사회 시민이 행복해지는 사회를 만들자고 말하며, 여성이 일과 가정을 병행해서 일하기는 아직도 역 부족인 부분이 많다" “천안시에서 직장맘 지원센터를 더 늘려 여성이 사회 진출을 늘리고, 양성평등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시민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듣겠다"며 여성대회를 축하했다.

최경섭 천안시교육장은 “맞벌이 가정, 여성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소망을 주는 행복한 천안 대한민국의 원동력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성주간 기념 제12회  천안 여성대회에 함께 하는 여성단체 협의회의 모습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지강희)은 “여성의 잠재력이 국가발전과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여성의 내제되어있는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 며 “현대사회의 주인공은 여성임을 강조했다."

천안여성대회는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지강희) 주관으로 식전공연, 기념식, 화합한마당, 정책제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유길자 대한어머니회 천안시지회장, 천안시청에 근무하는 진중록 주무관·김기숙 부부가 각각 여성발전 유공 도지사표창과 도지사 평등문화가정패를 받았고, 이순애 새마을부녀회장 등 6명이 여성발전유공 등으로 시장 감사패와 공로패를 받았으며, 쌍용3동 김은숙씨와 재향군인회 홍현숙씨가 모범가정상과 여성단체회원상을 받았다.

부대행사로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 다문화가정센터, 직장망지원센터, 여성긴급전화 1366충남센터, 천안여성현장상담센터 등 여성관련 기관의 홍보부스가 운영됐으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 검사 및 암검진 상담 등 여성건강부스를 운영,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