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署, 농업인 행사장 찾아 “신종 보이스 피싱 범죄예방 교실” 열어
“어르신 기초연금을 더 많이 받게 해줄께요?”속지 마세유!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7 17:12:28

[보령타임뉴스] 보령경찰서(서장 이동주) 여성청소년과는 16일 오전 보령시 죽정동 소재 대천체육관에서 개최된 “보령시 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에 참석 농업인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범죄 예방 홍보 교실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농업에 종사하는 어르신 및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류영선 여성청소년과장은 요즘 농어촌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연금을 더 많이 받게 해 주겠다"고 속여 개인정보 및 돈을 받아가는 신종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예방법을 설명하고, 농기계 운전 시 안전운전 요령 등을 홍보했다.

특히, 외국의 값싼 농산품을 국산으로 둔갑하여 판매하는 부정․불량식품 및 만병통치약으로 가장해 높은 가격에 식품을 판매하는 경우 속지 말고 경찰에 신고해 줄 것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경찰이 직접 찾아와 같이 어울리며 범죄예방 방법을 알려주고, 흥겨운 시간을 갖게 되어 경찰의 이미지가 바뀌게 되었다"며 큰 반응을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