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느리고 불편해도 더 안전하게
경기도-푸른경기21, 18일 안양서 제6회 경기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7-18 03:56:21

[경기타임뉴스=정희정 기자] 경기지속가능발전대회가 7월 18일(금) 오전 11시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느리게, 불편하게, 더 안전하게’를 슬로건으로 그간 지방의제21이 추진한 사업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3부터 2014년 상반기까지 경기도 지속가능성 향상에 이바지한 사업 가운데 우수 사업을 가리는 지방의제21 우수사례 발표회, 쓸모없는 물건을 재활용해 환경적으로 유용한 가치를 창출하는 제2회 전국 새숨콘테스트(Up-cycling 콘테스트), ‘느리게, 불편하게 더 안전하게’를 주제로 한 워크숍 등이 진행된다.

특히 주제별 워크숍은 발표와 토론 형식을 탈피해 모든 참가자가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 1, 적정기술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3인 1조로 햇빛건조기, 햇빛음식물쓰레기건조기를 직접 만들어 보며, <세션 2, 지속가능한 도시 교통계획>은 안양 특정 지역을 참가자들이 돌아보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션 3, 유니버설디자인 워크숍>은 안양시청 건물을 유니버셜디자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대안을 안양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와 푸른경기21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그간 고도성장에 따른 사회적 후유증을 최소화 하는 방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에 안전의 개념을 더하는 방안을 검토,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