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딸기 수경재배농가 배움열기 ‘후끈’
- 17일부터 3회에 걸쳐 딸기 재배농가 대상 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8 13:17:45
[홍성 타임뉴스] 홍성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부터 총3회에 걸쳐 홍성군내 딸기 재배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딸기 수경재배 기술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빼어난 맛과 품질로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는 홍성딸기는 재배면적 150ha에 600여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을 만큼 관내 농업부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이 중 딸기 수경재배 면적은 약4ha 20여 농가로 전체 딸기재배 면적대비 3%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딸기 수경재배는 시비 및 관수를 자동화할 수 있어 생력화뿐만 아니라 노동력 분산이 가능하고 토양전염성 병해 피해를 예방하는 등 장점이 많아 농가 선호도가 높은 재배방법이지만, 비싼 시설비 부담으로 인해 농가 도입이 쉽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 내 딸기 수경재배 확산 보급을 위해 이번 딸기 수경재배 교육에 이어 수경재배 시설지원을 추진해 군내 수경재배 면적을 8ha 40여 농가까지 늘릴 계획이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딸기 수경재배는 재배환경을 임의로 조정해 건강하고 과학적인 딸기 재배가 가능하여 농가소득에 기여하는 바가 큰 만큼, 지속적으로 수경재배 시설을 확대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