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무더위 안전한 여름 보내세요
-신풍동, 경로당 방문 소통행정 호평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1 16:20:12

[군산타임뉴스] 군산시 신풍동은 지난 7월 21일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함에 따라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폭염피해를 예방하고자 관내 경로당 8개소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무더위쉼터로 활용되고 있는 경로당의 냉방시설과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여름철 건강 관리법과 폭염 발령시 행동요령을 안내한 후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경로당 김창옥 회장은 “열악한 환경이지만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동에서 항상 관심을 갖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우순 신풍동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경로당과 무더위쉼터 이용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폭염 속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풍동은 폭염 취약계층의 주거실태와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무더위 피해를 최소화하고 폭염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앞장 설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