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선화여고‘KBS 도전 골든 벨’녹화 방송
- 축제 형 골든-벨 행사로 학교와 지역의 위상을 높여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2 11:10:30

[영천타임뉴스] 선화여자고등학교(교장 장정익)는 7월 18일(금) KBS 도전 골든-벨 녹화방송을 가졌다.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성격을 유지하면서도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하는 축제형 골든-벨 행사를 만들어 나갔다는 점에서 학교의 위상 뿐만 아니라 영천 지역의 대외적 이미지도 전국적으로 한 단계 높여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미래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아낌없는 장학 혜택과 뇌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독서중점학교 및 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학교의 자랑으로 내세웠다. 또한 숲 속의 정원을 가진 교정을 훌륭한 정서적 자산으로 여기며, 밝은 인성과 함께 지적인 면모도 갖춘 사학 명문으로서의 입지를 유감없이 펼쳐나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모든 학생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자기들만의 색깔을 입힌 끼를 유감없이 발산하면서도, 골든-벨 문제도 아주 높은 단계에 까지 도달하는 학업적 성취도 이루어냈다.

더불어, 스타 영천을 표방하는 영천시에서도 생활체육관을 녹화 장소로 대여해주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줌으로써 지역과 학교가 연계하여 행사를 치른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축제형 골든-벨 녹화 방송을 마친 이후에는 학생·학부모·교사가 모두 함께 어우러져 만족할 만한 교육적 성취를 이루어냈다는 자긍심이 충만한 모습이었다. 한편, TV 녹화 분은 8월 31일 일요일 저녁 7시 KBS 1을 통해서 전국적으로 방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