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 세일즈 행정 발 벗고 나서
조형태 | 기사입력 2014-07-22 15:08:21

[용인타임뉴스] = 정창민 용인시장이 재정 건전성 확보와 숙원사업 추진을 위해 세일즈 행정에 발 벗고 나섰다.

정 시장은 21일 이우현 국회의원, 신현수 용인시의회 의장, 시의원 및 관계 공무원 등과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등 중앙부처를 릴레이 방문하고 모두 11개의 용인시 숙원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과 배경을 직접 설명하고 총1151억원의 국비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정 시장이 지난 1일 취임 시 ‘사람들의 용인’ 건설을 위해 시장이 앞장서서 직접 세일즈 행정에 나서겠다고 약속한 바를 신속하게 행동에 옮기는 현장 행정의 하나로 정 시장의 강력한 추진력에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랜 지역주민숙원사업인 이동덕성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오는 23일 경기도와 용인시, (주)한화도시개발 상호간의 용인 테크노밸리 조성 협약(MOU) 체결로 급물살을 타는 낭보에 이어진 적극적인 행보인만큼 정 시장의 세일즈 행정 성과에 대한 전망도 밝게 하고 있다.

정찬민 시장은 용인시의 종합적인 재정난 해결과 진행 중인 주민 숙원사업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 국비 지원 요청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판단으로 지역 국회의원 및 용인시의회와 국비 확보를 위한 공조 체계를 구축, 이와 같은 세일즈 행정을 전격 시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삼가~대촌간 국도대체우회도로 사업, 신갈~수지간 도로 확.포장공사, 경안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등 국토교통부 소관 5건, 남사 처리구역 하수관리정비 사업, 한강수계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환경부 소관 5건, 문화체육관광부에 용인 시민체육공원 조성사업 1건 등 모두 11개 사업을 위해 1151억원의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본 사업들은 용인 시민들의 교통, 환경, 체육, 복지 분야 증진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예산 부족으로 인해 지연되고 있는 대형 사업들이다.

정찬민 시장은 용인시의 재원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공직자들에게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도비 확보 노력과 더불어 기업 규제완화, 기업 투자유치 등을 통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을 실천, 용인시의 재정 위기를 근본적으로 타개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