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서벽초, 울려라∼ 안전 골든벨, 나는야, 안전홍보대사∼
- 서벽초 여름방학 안전 골든벨로 365일 어깨동무 안전교육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3 10:34:20

[봉화타임뉴스] 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7월 23일(수) 전교생, 교사가 함께 ‘울려라! 안전 골든벨, 지켜요! 소중한 우리 안전’을 주제로 여름방학 안전 골든벨 활동을 강당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 골든벨은 교통 안전, 물놀이 안전, 화재 안전, 실종 예방 안전 등 학생들이 지켜야 할 여러분야의 안전교육을 골든벨 형식에 맞추어 재미있게 아는 행사를 가졌다.

교사들이 사전에 각종 안전교육별로 문제를 제출하고, 학급에서 학생들을 교육 시킨 후 이날 강당에 전교생이 함께 모여 진병창 교무부장님의 사회로 “내가 남느냐, 문제가 남느냐, 2014 서벽초 안전 골든벨!"을 외치면서 행사가 시작되었다.

 총 20문제를 각 단계에 따라 문제를 출제하고, 함께 해결하면서 각 상황에 따른 안전교육을 병행하여 골든벨 행사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안전교육이 되도록 진행하였다. 

문항 중간 중간에 각 분야별 안전교육(과학실 실험실습 안전, 돌봄교실 안전 수칙, 놀이시설 이용, 스쿨버스 등 차량 안전교육, 급식 안전 등)을 각 지도교사들이 안전의식과 유사시 행동 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365 어깨동무 안전교육’을 실습 중심으로 함께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그동안 학급에서 배운 내용, 책을 통해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20문제 중 17문제 이상을 맞추었으며, 특히 김상협(6학년), 황성식(5학년), 황은비(3학년), 김인아(4학년) 학생이 골든벨을 울려 도서 상품권을 시상하고 안전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이날 행사 후 권춘탁 교장선생님께서는 “재미있는 안전 골든벨 행사로 안전에 관한 지식도 늘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전교생이 모두 즐겁게, 좋은 성적을 거두어 더욱 기쁘고, 이렇게 배운 안전에 관한 내용을 앞으로 행동으로 꼭 실천하는 멋진 서벽 안전지킴이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씀하셨다.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안전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벽초등학교는 실천 중심의 안전교육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365일 어깨동무 학교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창의인성교육을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어울려 진행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