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봉초 윤유리(6학년), 독도사랑 나라사랑 경연대회 금상 수상
불타는 얼음, 모두가 알고 지켜야 할 소중한 우리 자원!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7-24 09:39:59
[김해=조병철기자] 김해시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경상남도 교육청지정 나라사랑 연구학교로서, 7월 22일 경남도교육청 강당에서 개최된 제3회 나라사랑 독도사랑 경연대회 시상식 및 발표회에 참가하였다.

학생들이‘스스로 참여하고,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학교 현장 중심의 독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서 석봉초 윤유리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를 위해 석봉초는 7월 10일 학년 수준에 맞게 3~4학년은 나만의 독도 캐릭터 그리기, 5학년은 나라사랑 독도사랑 표어 그리기, 6학년은 나라사랑 독도사랑 포스터 그리기 경연 대회를 사전에 실시했다고 한다.

독도수호의 의지를 한껏 불태우며 행사에 참여했던 6학년 윤유리 학생은 약 150조원 규모의 가치가 있는 독도 메탄하이드레이트에 대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지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행사에 입상한 학생 작품 표어, 포스터, 그림 등은 독도사진 40여점과 함께 도교육청에 2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