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봉황초, 오색나래 별빛도서관 운영
- 부모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책놀이로 가족사랑 배우기 -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7-24 09:43:22
[김해=조병철기자] 김해시 책 읽는 학교, 행복한 책 읽기로 꿈을 키워가는 김해봉황초등학교(교장 김재평)는 7월 22일(화) 가족과 함께하는 김해봉황 별빛도서관을 운영하였다.

오색나래 김해봉황 별빛도서관은 행복한 책읽기를 통한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독서교육활동으로 「즐거운 책놀이」, 「부모님과 함께 만드는 북아트」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즐거운 책놀이」에서는 갈등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치를 판단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엄마 까투리’를 읽고 가족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배워 보고, 팔찌를 직접 만들어 부모님의 손목에 끼워드리는 활동을 하였다.「부모님과 함께 만드는 북아트」에서는‘비 오는 날’을 읽고 비와 관련된 다양한 생각을 나눈 후 부모님과 함께 나만의 우산 만들기 체험활동 시간을 가졌다.

별빛도서관 교육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부모님과 함께하는 책놀이에서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 좋았고, 나만의 우산 만들기 활동은 매우 즐거웠다"고 하였으며, 학부모는“다양한 책놀이와 북아트 등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아 여름 방학 중 아이와 도서관을 찾는 기회가 많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