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교통약자 “온누리 이동지원센터”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8 11:50:17

[연천타임뉴스] 연천군과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의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연천군에서 위탁받아 특수차량(휠체어 탑승가능) 1대를 확보하고, 8월 1일부터 정상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이용대상자는 관내 거주자 중 장애 1, 2급 또는 65세이상 대중교통이용이 어려운자, 혼자서 외출이 곤란하여 군수가 특별교통수단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자로 이동지원센터에 회원가입을 하고, 가입회원의 동반 보호자 2명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운행지역은 연천군 관내 운행을 원칙으로 하되, 병원진료에 한하여 사전승인을 받은 후 파주, 포천, 동두천, 의정부, 일산, 서울(강북)지역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상담은 “온누리 이동지원센터"(835-1155)를 통하거나, 홈페이지(http://www.theonnuri.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명혁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연천군 교통약자의 사회참여와 이동권 보장이라는 사회공헌 활동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내 가족을 모신다는 자세로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등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