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좋은 식단 실천 캠페인 실시’
올해 해수욕장 손님맞이, 음식은 깨끗한 주방에서 시작됩니다 .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29 17:08:17

[영덕=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23일 본격적인 해수욕 시즌을 맞이하여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음식문화 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 캠페인을 병곡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해수욕장 손님맞이, 음식은 깨끗한 주방에서 시작됩니다 .


최근, 국민의 먹거리 대한 관심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음식점, 집단급식소, 대형 뷔페식당의 나트륨 저감화 정책을 위한 저나트륨 식단 권장, 개방형 주방, 간소한 상차림, 남은 음식 되가져 가기 등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행사는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새마을지도자회, 부녀회, 노인회, 해수욕장 운영위원회, 청년회, 해양경찰, 동해안발전본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는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도록 결의했다.

깨끗한 주방 문화실천으로 피서철 손님맞이와 음식문화 개선 사업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다양한 음식문화 개선의 지속적인 홍보, 체계적인 교육 및 사업 실시로 ”음식이 곧 건강이다“는 주민의 음식문화 인식 변화 및 실천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해수욕장 손님맞이, 음식은 깨끗한 주방에서 시작됩니다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